구성
1. 설국열차 배경 및 소개
2. 설국열차 줄거리
3. 설국열차 등장인물
4. 설국열차 국해외 반응
5. 설국열차 결론
영화 배경 및 소개
"설국열차"는 강력한 캐스트와 화려한 시각 효과로 유명한 2013년 한국 영화입니다.
실패한 기후 공학 실험으로 인해 지구가 얼어붙은 황무지가 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The mysterious industrialist Wilford's train ends up being humanity's only hope for survival.
이 뚜렷한 계급 분열은 사회적 불평등, 반란, 정의를 위한 투쟁을 탐구하는 무대를 설정합니다.
기차가 얼어붙은 풍경을 통과하면서 앞면의 화려함과 꼬리의 절망적인 사이에 극명한 대조가 나타납니다.
그는 억압적인 위계질서를 타도하고 찾기 힘든 윌포드가 살고 있는 기차 엔진에 도달하기 위한 대담한
여정에서 반군 그룹을 이끌 고 있습니다.
" Snowpiercer"는 생존의 대가, 끔찍한 상황에서 내린 결정의 윤리적 의미, 멸종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되는 인간 사회의 고유한 결함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영화 줄거리
"설국열차"는 지구 온난화 대응으로 개발된 "잠수 열차"라 불리는 고속열차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열차는 전 세계 최후의 생존자들을 태우고, 무궁무진한 회전식 사회 구조로 운영됩니다.
이 열차 안에서 상위 계급은 부유하게 살고 있으며, 하위 계급은 가난과 억압 속에서 삶을 버티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커티스(Curtis)는 하위 계급 출신으로서 상황에 절망하고 반란을 일으키기 위해 일부 동료들과
함께 앞장서게 됩니다.
이 반란은 앞으로 나아가면서 강력한 보안 시스템과 상대적으로 부유한 사회 질서를 넘어야 합니다.
커티스와 그 동료들은 참혹한 전투와 위험에 직면하면서도 전진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워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커티스와 다른 인물들의 과거 비밀과 내면의 갈등, 인간성과 도덕적 선택에 대한 질문들도 제기됩니다.
결말은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펼쳐지며, 열차 안에서 벌어지는 치열하고 긴장감 넘치는 사회적 현실주의 액션 드라마로
마무리됩니다.
" " 설국열차"는 환경 문제와 사회 계층 분단 등 현대사회의 문제를 비판적으로 다룬 작품으로 국내외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이 영화프랑스 만화 《설국열차》를 원작으로 하여, 지구온난화로 인해 얼어붙은 지구에서 마지막 인류를
태운 열차 안에서 벌어지는 계급투쟁을 그린 SF 드라마입니다.
영화 등장인물.
커티스 에버릿(크리스 에번스): 열차의 꼬리칸에서 살아가는 젊은 지도자.
열차의 앞쪽으로 돌파하려는 혁명을 주도한다.
길리엄(존 허트): 꼬리칸의 노인으로, 커티스의 스승이자 조언자이다.
월퍼드(에드 해리스): 열차의 창조자이자 지배자. 엔진칸에 거주하며 신격화되어 있다.
에드거(제이미 벨): 커티스의 부하이자 친구. 꼬리칸에서 태어나 열차 밖의 세상을 모른다.
앤드루(유언 브렘너): 메이슨의 부하로, 꼬리칸 사람들을 학대하고 괴롭힌다.
국내 및 해외 반응
. 영화 '설국열차'는 개봉 후 큰 흥행을 기록했습니다.
누적 관객수는 9백만 명을 넘어서며, 역대 한국 영화 흥행 순위 17위에 올랐습니다.
영화는 SF와 액션 장르를 넘나들며, 인간의 욕망과 계급투쟁, 생존과 혁명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영화는 여러 영화제에서도 수상을 하였습니다.
대표적으로 제3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 음악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제50회 대종상에서도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 남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설국열차'는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영화는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여러 나라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1억 5천만 위안(약 250억 원)의 흥행 수익을 거두며 한국 영화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미국에서는 2014년 6월에 개봉되었으며, 로튼 토마토에서 95%의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영화 평론가 로저 이버트는 영화에 4점 만점의 만점을 주며 "봉준호 감독은 열차 안의 세계를 풍부하고
섬세하게 구축하고, 각각의 칸마다 새로운 깜짝 놀람과 충격을 선사한다"라고 칭찬했습니다입니다.
영화의 결론
커티스와 요나는 엔진칸에 도착하여 월퍼드를 만난다.
월퍼드는 커티스에게 열차를 물려주겠다고 하며, 혁명은 그가 계획한 것이라고 밝힌다.
열차의 인구 조절을 위해 일정 수의 사람들을 죽여야 한다고 말하는 월퍼드에게 커티스는 분노한다.
한편, 남궁민수와 그레이는 열차 밖으로 나가기 위해 열차를 폭파시키려고 한다.
요나가 예지력으로 그들의 계획을 알아내고 커티스에게 알려준다.
커티스는 남궁민수를 설득하려고 하지만, 그들은 듣지 않고 폭발 장치를 작동시킨다.
열차는 큰 폭발과 충돌로 인해 파괴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는다.
살아남은 커티스와 요나는 열차 밖으로 나와 눈 속에 눕는다.
그때, 산타클로스 모자를 쓴 극지곰이 나타나며, 지구에 생명이 아직 남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며 영화 끝납니다.